바이낸스 수수료

전세계 코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글로벌 탑 거래소 바이낸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정리를 해 보고, 바이낸스 수수료 선물 거래에서 어떻게 적용 되는지, 바이낸스 수수료 보는법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직 가입하시지 않았다면 아래 할인 코드를 적용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신다면 최대의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할인 코드 : 516650605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
바이낸스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는 국내 거래소와 달리 다양한 코인 거래 종류를 지원합니다. 선물 거래에서 마진 거래까지 지원하고 스테이킹과 디파이, 런치 패드 등을 안정적인 시스템에서 지원합니다. 스테이블 코인인 USDT와 BUSD를 스테이킹 하면 연 10%의 이자를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킹이란 적금처럼 일정 기간 동안 코인을 묶어두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의 은행 예금과 적금 이자를 생각하면 정말 아주 큰 이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USDT와 BUSD의 시세가 조금씩 변하긴 하지만 그를 이용하면 또 다른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스테이블 코인 외에도 이더리움이나 아발란체, 폴카닷, 클레이 처럼 우리가 잘 아는 코인들도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 없는 코인들도 많이 상장되어 있어 바이낸스에서 잘 찾아 스테이킹 하면, 국내 거래소에서 장투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 유망한 프로젝트를 가진 신규 코인이나 토큰을 찾아내 런치패드 형식으로 상장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런치패드 되는 코인들은 상장 당일 엄청난 시세 폭등을 일으켜 많은 수익을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글로벌 거래소 하나쯤은 꼭 이용해 둬야 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유저들이 많고 안정적인 바이낸스는 꼭 가입해두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에서 가장 수수료가 큰 거래는 현물 거래입니다. 현물 거래는 실제 가상 화폐를 사고 파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의 수수료는 0.1%입니다. 천만원 거래시 수수료는 만원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인 업비트의 수수료 0.5%에 비하면 너무나 착하게 느껴지는 금액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선물

선물 거래 수수료는 테더라 불리는 USDT를 증거금으로 해서 거래를 하게되는 USDT-M 마켓과 가상화폐를 증거금으로 해서 이용하게 되는 COIN-M 마켓이 다릅니다. USDT-M 마켓에서는 Maker FEE가 0.02%, Taker Fee 가 0.04% 입니다. Maker는 지정가를 미리 정해두고 이룬 거래인 지정가 거래를 말하고, Taker는 즉시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가 거래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거래는 테더로 이루어지니 이것만 기억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를 증거금으로 거래하는 COIN-M에서는 메이커 피가 0.01%, 테이커 피가 0.05% 입니다. 대부분의 선물 거래에서 메이커 피가 테이커 피보다 월등하게 저렴하니, 신중한 선택을 통해 시장가 거래를 하는 것보다는 주로 지정가 거래로 거래를 진행하는 것이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를 할인받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가입할 때 초대 코드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글 상단의 할인 코드를 가입시 레퍼럴 코드 입력하는 란에 기재해 주시거나 상단의 링크를 통해 가입해 주세요. 최대의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첫 가입시 이메일을 입력할 때 하단에 입력하는 창이 있으니 이 부분을 놓치지 마세요. 큰 금액을 자주 거래할 수록 수수료 할인은 최대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BNB를 매수하여 그걸로 수수료를 내는 방법입니다. 바이낸스 자체 코인인 BNB를 매수하여 그걸 가지고 있다가 그걸로 수수료를 내면 25%의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가 최대의 글로벌 거래소인 만큼 바이낸스에서 BNB가 사용되고 있으니 BNB의 가격도 예전에 비해 많이 올랐습니다. 수수료 할인 뿐만 아니라 보유시 자산 증가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바이낸스 내에서 등급을 올려 수수료를 할인받는 방법입니다. 30일 동안의 현물 및 선물 거래량과 바이낸스 코인인 BNB의 보유량에 따라 회원 등급이 VIP 1부터 9까지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준은 조금 일반인 기준으로 너무 높기 때문에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한 달에 몇 억 이상 되는 큰 금액을 거래해야 하므로 첫 번째 레퍼럴 코드 입력 방법이나 두 번째 바이낸스 코인으로 수수료 결제하는 방법을 이용하세요.

주의할 점은 BNB 코인의 가격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수수료 할인 받으려다 더 물게 될 수 있으니 이것도 현명하게 판단해서 시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안전한 건 가입시 혜택을 챙기는 방법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선물
바이낸스 수수료 보는법

바이낸스 수수료 보는법

바이낸스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내려 메뉴 중 Support로 가주세요. 그리고 Fees를 클릭해 줍니다. Deposit & Withdrawl Fees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검색창을 눌러 그 안에 원하는 코인을 검색하세요. 그러면 네트워크별로 수수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플 XRP를 검색해 보시면 4개의 네트워크가 나옵니다. BEP20, Ripple, BEP2, ERC20 이 있습니다. 이 네가지 네트워크 각각은 최소 출금 수량과 입금 수수료, 출금 수수료가 다릅니다. 이걸 모두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만 출금 수수료는 해당 코인으로 기재되기 때문에 코인의 가격으로 환산하여 확인해 주세요. 

실제 거래를 이행한 후의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Orders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Spot Order – Trade History를 차례로 선택해 주세요. 그럼 이 쪽에서 거래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수료까지 함께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바이낸스 수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