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

바이낸스 등 해외거래소의 가입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코인의 선물 거래를 하기 위함이실 거에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게 도와주는 바이낸스 선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하는법,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방식, 바이낸스 선물 청산 등 선물 거래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이낸스 가입시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면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할인 코드 : 516650605수수료 할인받고 가입하기 →
바이낸스 선물 하는법

바이낸스 선물 하는법

일반적으로 코인 투자시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거래 방법은 현물 투자입니다. 어떤 종목을 선택하여 매수한 후 그 종목이 오르면 매도하여 시세의 차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모든 종목이 늘 시세가 오르기만 한다면 좋겠지만 그러기는 쉽지가 않죠. 모든 종목들은 조정이나 횡보, 하락을 모두 거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락분을 이득으로 바꾸는 것을 바로 공매도라고 합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선물 거래라는 시스템입니다.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선물은 미래의 가격으로 거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거래는 주식에서도 가능한데요. 주식에서는 증거금이 필요하고 절차가 복잡하며 소액으로는 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으로는 크지 않은 증거금으로 선물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소액으로 선물 거래를 연습해서 마진을 잘 활용하면 수백 수천배로 자산을 불릴 수 있습니다. 유명한 워뇨띠도 선물 거래를 통해 600만원을 600억으로 불렸죠. 

이 글은 처음부터 큰 돈을 투자하라고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감당이 가능한 소액으로 아주 충분히 연습하시고, 많은 연구 후 신중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선물 지갑과 현물 지갑은 따로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거래를 하시려면 국내 거래소에서 트론이나 리플 등을 매수하여 전송해 주세요. 그리고 바이낸스에서 매도하여 USDT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Spot을 통해 자산을 선물 계좌로 이동해 줍니다. 이 금액이 바이낸스 선물 거래에서 증거금으로 사용됩니다. 

선물 거래에는 레버리지 라는 것도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활용하면 1~50배까지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100배까지도 배율을 높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내가 정한 롱이나 숏 포지션으로 1% 변동일 때 레버리지를 10배 설정해두었으면 10%가 오른 것과 같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반대의 상황이 되면 10%의 손실이 됩니다. 손실 금액이 커지게 되면 강제로 포지션이 종료되어 청산을 당하게 됩니다. 

고배율은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도 하지만 큰 손실을 주기도 하니 선물 거래를 시작하실 때는 소액, 저배율로 연습하는 걸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선물 거래는 미리 미래의 금액으로 계약을 하는 것입니다. 미래에 일어날 거래를 지금 계약하는 건데 기초 자산 가격이 변화될 수 있으니 그 계약이 불이행되지 않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자산을 미리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입니다. 증거금이 부족하지 않게 있어야 강제 청산을 당하지 않게 됩니다. 이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은 거래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번째는 교차 마진입니다. 교차 마진 거래 방법은 나의 선물 지갑에 들어있는 모든 금액을 모두 증거금으로 사용해서 진행하는 거래 방식입니다. 만약에 나의 포지션이 강제로 청산을 당했다면 내 선물 지갑 내의 모든 자산이 강제로 함께 청산 당하게 됩니다. 대신 증거금이 넉넉한 경우에는 청산당할 확률을 줄일 수 있겠죠. 레버리지를 관리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두번째는 격리 마진 입니다. 격리 마진 방식은 나의 선물 지갑에서 일정 금액만을 따로 설정하여 그 금액 만큼만 선물 거래 증거금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만큼 청산되는 금액은 적어지지만, 대신 금액 변동이 있을 때 교차 마진 방식보다 좀 더 빠르게 청산을 당할 수 있습니다. 증거금이 1원이라도 부족하게 된다면 즉시 청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격리 마진으로 선물을 거래할 때는 증거금을 추가하거나 줄일 수도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의 최소 금액은 1달러입니다. 아주 적은 금액으로도 선물 거래를 시작하실 수 있어요.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바이낸스 선물 청산

바이낸스 선물 청산

바이낸스 선물 청산이란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선물 거래를 했을 때 그 레버리지가 적용된 금액에서 본인의 원금 만큼의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 더이상 담보할 증거금이 없기 때문에 원금을 모두 잃는 것을 말합니다. 청산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너무 높은 레버리지로 매매하지 마세요. 고배율로 레버리지를 설정하면 증거금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빠르게 청산을 당하게 됩니다. 레버리지를 2~5배로 설정하더라도 충분히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과한 욕심은 청산을 부르고, 청산 후에는 더 이상 투자가 힘들 수 있으니 레버리지를 너무 높게 설정하지 마세요. 

두 번째는 분할 매수입니다. 청산을 당하기 직전에 추가 매수를 통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현물 거래든 선물 거래든 분할 매수는 필수입니다. 

세 번째는 빠른 손절입니다. 존버와 장투만이 정답이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결정하시고 포지션을 정리하셔서 조금이라도 원금을 건지셔야 다음 투자를 지속할 수 있게 됩니다. 빠른 손절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안정적인 시스템을 갖춘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바이낸스 선물